이사장 인사말

이사장 정 도 영

Doy Young Jeung Domenig

v

1985~1999  뉴욕 컨서바토리 수학
취리히 장학재단 이사장
취리히 한국도서관장


코리아유스발레스타즈 를 

처음 접한 것은 2013년 뉴욕의 국제콩쿠르에서였습니다. 한국학생들이 생각보다 너무 훌륭해서 관심을 갖게되었고 취리히 장학재단에서 그들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한국학생들의 도전정신과 노력, 그리고 무엇보다 조미송 단장님의 열정과 정신력이 믿음을 갖게 했기 때문입니다.

그 이후 몇 년에 걸쳐서 유스발레스타즈 단원들이 국제발레콩쿠르에서 발군의 실력으로 외국발레단과 주니어컴퍼니에 선발되고, 또 열심히 활동하는 것을 지켜보며 믿음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부터 발레스타즈 그룹의 이사장을 맡게되어 어깨가 무겁지만, 기쁜 마음으로 받아들이겠습니다. 한국의 유능하고 젊은 인재들이 마음껏 세계무대를 향해 나갈 수 있도록 뒤에서 묵묵히 지원하겠습니다. 단원 여러분 마음껏 나래를 펴시기 바랍니다.

단장 인사말

단장 조 미 송

코리아유스발레스타즈는 2012년 8월에 창단된 한국최초의 청소년발레단으로서 이세웅 사이버대학교 이사장님의 배려로 사이버대학교 무용홀에서 둥지를 틀었고, 2013년부터 성신여대 무용실 시절을 거쳐 

2017년 5년만에 코리아유스발레단의 온전한 연습실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2017년에, 창단멤버 중 6명이 세계 유명발레단 입단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중 5명이 지방학생이고 1명이 서울학생입니다. 

세계를 향하고자 하는, 그리고 지방학생들에게 기회를 주기위한 창단목표보다 훨씬 좋은 결과를 내고 있는 코리아유스발레스타즈는 

이제 한국 청소년발레의 트랜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전국에서 모인 90여명의 학생들이 코리아유스발레스타즈의 꿈을 칮아 혼신의 땀을 흘리고 있습니다.